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

학과소개

홈으로 이동 학과소개학과소개

조선해양공학과

학과현황

교수진은 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에서 17년 동안의 연구와 실무 경력을 겸비한 이순섭교수가 선박설계 담당교수 및 초대학과장으로 2008년 9월에 부임하였고, 일본오사카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으로 연구를 수행하였던 강동훈교수가 선박유체 담당교수로 2009년 9월에 부임하였다.

그리고, 학위 취득후 줄곧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선박, 철도, 및 항공기 등을 포함한 수송기계분야의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한국과학재단의 후원으로 덴마크공대에서 1년간 박사후 과정을 지낸 이탁기 교수가 2010년 3월에 부임하였다.

2012년 3월 영국 뉴캐슬 대학에서 박사과정 취득 후 포항산업과학연구원에서 해양플랜트 및 신재생에너지분야의 연구활동을 수행하던 이종현교수가 부임하였고, 2015년 8월 부산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재철 교수가 조선해양생산시스템 담당교수로 2016년 3월 부임하였다. 조선해양공학과는 수시와 정시로 나누어 선발되며, 수시모집에서는 12명, 정시에서 18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. 그리고 농어촌 및 전문계에서 5명의 신입생을 정원 외로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.

교육목표

국립경상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는 세계적으로 미래 조선해양분야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선도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 주력산업인 조선해양산업을 책임질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. 즉, 상선, LNG선, 고속선, 어선, 여객선, 군함 등의 각종 선박의 설계, 건조 및 성능해석에 필요한 이론과 실험, 이에 더하여 FPSO, Drillship, 초대형 컨테이너선 및 여객선 등의 신개념/고부가가치 선박의 설계와 건조를 위한 기술개발의 기본이 되는 고급이론을 교육하고 이를 통하여 조선해양분야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스스로 조선해양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본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.
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1/09/10 16:48:46